영국 드라마

셜록 시즌2 3화 라이헨바흐 (The Reichenbach Fall)

블루107 2013. 11. 30. 23:09

 

셜록 바쁘게 지냅니다. 터너의 라이헨바흐 폭포를 되찾고,

 

은행가족납치사건도 해결하고, 지명수배자도 검거하는데 도움주고, 감사의 모자도 받고, 그런데 표정이....

 

덕분에 언론도 주시하는 인기인이 됩니다. 모리아티도 셜록에게 지지 않겠다는 생각인 듯 런던탑, 감옥, 영국은행의 보안을 뚫습니다. 모리아티 보면 은근히 능력자임.

아무튼 모리아티 셜록에 만나자는 문자보내고 그는 왕관을 쓴 모습으로 경찰앞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셜록을 경찰서로 이끌어내고. 이것을 시작으로 모리아티는 공작을 합니다. 

 

모리아티도 모자쓰고

 

홈즈가 범죄를 해결하는 왕이 되었으니 나는 범죄의 왕이 될꺼야.

아무튼 모리아티는 잡히고 셜록은 법정으로 소환되어서 까탈스러운 성격을 발휘해서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런데 이건 바로 모리아티가 원한 것. 그는 셜록을 사건의 배후로 몰아가죠. 그런데 배심원단이 모리아티의 무죄평결을 내리고 그는 풀려납니다. 물론 배심원을 협박해서 풀려나기는 했지만.

그는 셜록을 찾아오죠. 그리고 담화를 나눕니다.

 

 

모리아티 제대로 차려입었네. 아무래도 너는 셜록에게 매혹되어 있는것 같아.

 

하필 빨간 사과, 이건 애정에 가깝군

 

마이크로프트가 셜록과 왓슨을 클럽으로 초대합니다. 그리고 경고를 하죠. 셜록에게 욕을 먹은 여기자가 셜록의 비밀을 폭로할거라고, 그리고 셜록의 하숙집근처로 킬러가 이사왔다고. 물론 배후는 모리아티.

미국대사의 아이둘이 납치되고 셜록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해결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상황이 셜록에게 불리하게 돌아갑니다. 그가 납치의 주범이 아닌가 의심이 되는 상황이죠.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모리아티가 모는 택시를 타고 집에 오고 그 자에 치이려는 남자를 구해주는데 그가 총을 맞고 죽습니다. 그런데 이 남자가 셜록의 인근으로 이사온 킬러. 그런데 그는 사실 셜록을 보호하기위해서 파견된 인물.

셜록의 하숙집으로 평소 함께 행동하던 형사가 찾아옵니다. 그는 셜록이 유괴사건의 범인으로 의심하고 셜록은 부정합니다. 하지만 증거가 도달하고 셜록은 체포됩니다. 셜록은 왓슨을 인질로잡고 도망치고. 이런 이런 상황이 벌어질줄이야.

 

셜록을 궁지에 몬 기자를 찾아가는데 그곳에셜록은 자신의 비밀을 폭로하는 기자를 찾고, 그런데 그곳에 모리아티가 변장해 있습니다.

 

셜록은 왓슨과 헤어져서 병원실험실을 찾습니다.

이런 경우를 인복이 있다고 해야하나.

 

 병원옥상에서 셜록과 모리아티는 대면합니다. 모리아티는 셜록이 자살하도록 압력을 넣죠

여기서 두사람의 관계가 명확해집니다. 모리아티가 셜록에게 집착한 건 같은 종류의 인간이었기때문이죠. 그러니까 그들은 쌍생아에 가까운 포지션입니다. 물론 셜록과 모리아티는 극과 극에 서 있지만 극과 극은 서로 통한다고 하죠. 모리아티는 자신의 쌍둥이가 셜록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그리고 자신을 죽이는 것이 곧 셜록을 죽이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기자에게 셜록에 대한 정보를 전하면서 셜록이 자신을 고용하도록 했다고 하죠. 이미 그는 그때 셜록에게 많이 동화된 상황이었던 것 같군요. 모리아티는 셜록이 말릴 새도 없이 실행을 합니다.

 

 

셜록은 킬러들에게서 친구를 살리기 위해서 자신을 희생하기로 합니다.

 

 

 

 셜록의 무덤에 있는 왓슨. 근처에서 왓슨을 지켜보는 셜록의 마지막 장면. 그래 히어로는 죽으면 안돼.

셜록은 뛰어내리기 전에 대비를 충분히 합니다. 사실 그는 쓰레기차 위로 떨어지면서 살아남았죠. 그리고 누군가의 도움을 받은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병원의 여성동료로 그의 심장이 뛰지 않도록 만든 것 같더군요. 자세한 상황은 시즌3시작부에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짚고 넘어가야할 문제 한가지. 

셜록은 순수한 의도로 범인을 잡아서 정의를 실현했지만 그가 속한 사회의 인간들은 그를 범인으로 몰았죠.  인간이란 자신보다 뛰어난 인간을 질투합니다. 그리고 귀가 얇아서 흑색선전에 현혹되기 쉽죠. 친구가 적으로 돌변한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이게 셜록이 가지고 있는 딜레마입니다. 셜록에게 타인으로부터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고 충고하고 싶군요.

 

시즌3은 1월달에 방영된다고 하네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무척 기대됩니다. 이렇게 기대되는 드라마가 최근에는 없었네요. 들리는 말로는 시즌4계획이 잡혔다고. 에헤라 디야.